• HOME>
  • 학원생소식>
  • 원생후기
  • 카카오톡실시간상담
  • 와이드배관용접학원블로그바로가기

전화상담

031-8092-9494

010-8983-1900

2021년 CWI 7월 시험반 수강 후기 (Mr. Park JS)
작성자 : 관리자 2021-08-05

저는 이천 하이닉스 M16 현장에서 용접을 하고 있는 용접사 입니다.

반도체에서 근무는 60세까지 할수 있으나 용접사는 55세가 넘으면 현직에서 일하기가 힘든것이 현실입니다.

입사시험이나 기량테스트가 있을때면 학원에 가서 모재도 만들고 연습도 하던 차에 CWI란 자격증에 대해서 들었습니다.

미국용접협회 자격증인데 자격증을 취득하면 용접검사관이나 감리쪽으로도 일을 해볼수 있다고 하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일단 강의를 신청하니 교재가 왔습니다.

책을 펴는순간 놀랐습니다. 책이 전부 다 영어였습니다. 일부 코드북이나 몇권은 한글도 같이 있지만 대부분 영어입니다.

영어라고는 대학교 졸업이후 접할일이 없던 저였기에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강사님을 믿고 공부를 하니 하나 둘씩 문제와 내용들이 눈에 익어가더군요.

또 독특한 방식이 오픈북 시험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기능사, 산업기사, 기사 시험은 머리에 지식을 암기한 후 그 지식을 바탕으로 문제를 풀어가는 방식인데 대학교 시험같이 오픈북 시험이 3과목중 2과목이나 있습니다. 오픈북이니 책보고 하니까 쉽겠다 하실수 있는데...문제는 책이 영어라는점 입니다. 익숙해지지 않으면 문제풀이가 쉽지 않죠. 이 부분 또한 강사님 강의를 따라가면 무난하게 실력과 요령을 갖추시게 됩니다.

시험은 파트A 150문제

파트B 46문제 (오픈북시험)

파트C 60문제 (오픈북시험)

개인적으로는 파트A가 가장 쉬웠고 그 다음 파트C...파트B가 가장 어려웠습니다. 실제 점수는 파트C가 가장 높게 나왔고 파트B는 최저점수가 나왔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밀리고 밀리고 해서 원래는 작년부터 준비해서 올해3월 시험예정 이었는데 7월에야 시험을 보고 합격하게 되었네요.

준비에 도움주신 강사님께 너무 감사하고 제가 갈 수 있는 다른길도 열어주신것 같아서 그 점 또한 너무 감사합니다.

40대가 넘어서 준비하려니 나이도 먹고 겁나는 부분도 많았지만 본인이 노력하고 최선을 다한다면 좋은결과가 있을거라고 확신하며 준비했습니다.

저는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인생 2막을 새롭게 열고 싶구요. CWI 취득을 시작으로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이 정말 멀지만 시작이 반이라고 첫 걸음을 띄게 해준 와이드에 감사인사 드리고 싶습니다. 


Coment

이름 : 비밀번호 : 스팸문자 : 4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