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커뮤니티>
  • 해외 취업 & 이민 진행상황
  • 카카오톡실시간상담
  • 와이드배관용접학원블로그바로가기

전화상담

031-8092-9494

010-8983-1900

Daniel's 캐나다 용접이민 (1st episode)
File :
작성자 : 관리자 2020-01-02

안녕하세요? 2020년 새해인사부터 드리겠습니다. ^^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와이드의 Daniel입니다.

새로운 한해가 밝았는데 모두들 새로운 목표를 향해 열심히 나아가고 계시지요? 

 


 

 

저 역시 올해 캐나다에서 첫발을 내딛으면서 나름의 목표를 향해 열심히 나아가고 있답니다캐나다에 온지 하루가 되었고 가야할 길은 아직도 멀었지만,

천리길도 한걸음 부터고 시작이 반이라고 하였으니 나름의 다짐과 각오로 전진해보려 합니다.

 

그리고!! 캐나다에 있는 용접회사로 취업한 제가 와이드 가족 여러분들에게 생생한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앞으로

캐나다 현장적응기 스토리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 





간단한 제 소개를 드리자면 8, 6살배기 두 아들을 가진 30대 중반의 용접사입니다.

이쪽 분야는 2011년도에 교반기 만드는 일반 중소기업 조공으로 들어가 사상부터 시작해 가공설계용접 등

여러 가지 기술을 배우면서 밑바닥부터 닦으면서 경력을 쌓았습니다또한 용접사로서 미래의

더 발전된 제 자신을 위해 일과 병행하며 학업을 시작하였고 현재 조선대학교 용접접합과학공학과 4학년에 재학중입니다.

(이번취업땜에 마지막 1년을 휴학 했네요.ㅠㅠ )





저는 20대 시절 미국에서 대학을 다닌 경험이 있어서 한국에 귀국한 이후로도 이민에 대한 생각이 많았었습니다.

그렇지만 이민이라는 것이 제대로 된 job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고생도 많이 하고

녹록치 않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기에 여러 가지로 많은 준비가 필요했었습니다.

그렇게 적절한 시기와 타이밍을 보던 중에 캐나다 이민에 대해 정보를 듣게 되었고 2018년 처음으로 와이드용접학원에 문을 두드리게 됩니다.

 

사실 와이드에 오기전부터 여러학원들과 상담도 받아봤지만 최원장님께서 정말 리얼하게 현실감있게 이야기해주시더군요..

용접능력과 영어실력이 없으면 힘들다.. 사실 이때부터 제 자신을 객관적으로 되돌아보게 되었고 무엇을 더 보완하고

이민을 위해 더욱 준비해야 하는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지금까지 저는 실질적인 정보와 기술들을 듣고 배울 수 있었고

1년 6개월이란 준비과정동안 와이드와 함께하면서 차곡차곡 준비될 수 있었습니다. (최원장님조실장님 다시한번 감사드려요ㅠ)





그렇게 와이드를 통해 2019년 2월과 8월에 있었던 캐나다 회사 용접테스트에 무사히 합격하게 되었고

지금 현재는 파일넘버를 받고 영주권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영주권을 받게 되면 나중에 타임라인도 공유할게요~^^)

지금도 해외기술이민을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이 계신 줄로 알고 있는데 먼저 이 길을 가고 있는 제가 느낀 바로는 정말 이민은 쉽지 않다!!’ 라는 것입니다.

현실은 경쟁적이며 냉정합니다.. 용접사가 전문기술직이지만 준비된 실력이 없으면 쉽지 않다는 것을 이민과정을 통해 많이 느꼈습니다.

이런 점을 감안 하셔서 준비된 용접사!! 로서 이민을 추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와이드를 통해 그 길을 안내 받으시고 한걸음 한걸음 가시다보면 분명 좋은 길이 열릴 것입니다.!!

물론 너무나 고생 많으셨던 한벗 대표님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올 초에 한번 들어오실거죠?)

오늘은 간단히 제 소개로 첫 인사말을 드렸는데요~

앞으로 캐나다에서 어떻게 적응하며 살고 있는지 그 이야기를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편을 더욱 기대해 주세요~ to be continued~~^0^b